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꼭 필요한 정보만 쏙쏙 모아드립니다.

날씨가 뜨거워지면서 먹는 음식들에 보관및 유통기한을 자주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유통기한을 잘못 넘겨서 상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 보통을 일으키며 심한 질병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영양간식으로 좋은 삶은 달걀에 대한 정보와 유통기한을 알려드릴께요

삶은 달걀은 가열 온도와 시간에 따라 완숙란과 반숙란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완숙란은 퍽퍽하여 반숙란을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계십니다.

삶은 달걀 1알에는 80Kcal 의 있는데요 우리 몸에 머무는 시간으 3시간으로 포만감을 유지시켜서 과식을 줄여 줍니다.




삶은 달걀 유통기한은 보통 3~4일로 보는데요

삶지 않은 달걀에 경우 유통기한이 1개월도 있지만 계란은 고단백 식품으로 열을 가하면 단백질 변성이 이루어져 상온이나 외부에 노출이 되었을 경우 부패가 빨리 이루어집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하루만 지나도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삶은 달걀 유통 기한은 어디에 보관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지만 여름에는 냉장고에 넣어두시고 삶은 달걀 유통 기한은 길지않아 최대한 빨리 드시기 바랍니다. 삶은 달걀은 3~4에 유통기한이기 때문에 오래 두고 먹지 않도록 딱 드실 만큼만 삶아서 드시기 바랍니다.

계란은 높은 영양가에 비해 저칼로리, 소화흡수가 용이, 저념한 가격등으로 1960년대 이후 소득증가와 식생활 개선으로 비약적인 소비증가를 가져 왔습니다. 계란 생산량은 1970년 24억개에서 1990년 71억개, 1998년 94억개로 증가하였으며, 1인당 계란 소비량도 2000년에는 10.1㎏에서 2010년에는 약 11.0㎏ 정도로 계란의 소비는 계속 증가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일반적으로 계란보관시 적정 온, 습도는 0~15℃(최적 -1~1℃), 상대습도 80~85%가 가장 적절 하다고 합니다.

다시한번 계란의 유통기한을 살펴본다면 일반 계란의 경우 1주일 부터 1개월의 유통기한등 유통기한이 천자 만별 입니다. 일반 계란은 유통기한은 무시하시고 꼭 제조일로 구매하시여~ 빨리 섭취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