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입추가 지났는데도 날은 덥고 습하여 아직까지는 야외 활동이 하기 힘든 시기 입니다.

힘든 시기가 있으면 언젠가는 좋은 시기가 올거라고 믿습니다.

간혹가다가 회사에서 또는 특정한 장소에서 tpo에 맞게 의상을 입으라는 소리를 들으신적이 있으신가요?

아는 동생에게 오늘 연락이 왔는데 회사에서 선배에게 tpo에 맞게 옷을 입으라고 혼났다는데요.

본인은 tpo가 어떤 뜻인지 몰라 저에게 물어보더라고요

tpo뜻은 time, place, occasion 줄임말로 옷을 입을때에 시간, 장소, 경우에 따라 상황에 맞게 옷의 격식을 차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예를들어 결혼식장에서 신부보다 더 이쁘게 입으면 안되고, 장례식장에서 튀는 옷을 입으면 안되는것이 대표적인 예 입니다.

양복을 입고 등산하는 것을 본다면 보는 사람들은 얼마나 답답할까요? 보는 사람도 답답하겠지만 양복을 입고 등산하는 본인도 매우 답답하고 힘들 것 입니다. 

tpo는 주로 초대된 손님의 의상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작년 연말 시상식장에서 가수 효린이 배우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적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떠들썩 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텐데요. 배우들의 시상식 장에서 가수 효린이 지나친 노출을 하는 의상이 문제가 되었던 사건 입니다.

의상은 그사람의 또다른 표현이나 마찬가지인데요. 

그래서 옷은 항상 신경써서 입어야 합니다. 평상시에는 본인이 입고 싶은 옷을 입어도 상관없지만 사람들이 많은 공간에서는 시간, 장소, 경우를 고려하여 tpo뜻에 맞게 의상을 차려입어 다른 사람 눈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여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