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국민 소득하위 88% 코로나 상생 지원금이 9월 6일 어제 처음 신청을 접수받아 오늘 지급 받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어제 9월 6일 부터 9월 10일 까지는 사이트 접속에 다운 방지를 위하여 5차 재난지원금 오부제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오부제는 9월 10일 까지 이며 10일 이후는 대상자에 한하여 아무나 신청이 가능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소득하위 88% 전국민에게 지급이 됩니다.

경기도민의 경우 경기도에서 제외 되시는 분들을 지원하여 100% 지급 받게 됩니다.

저소득 가구에는 10만원 추가 지급이 됩니다.

고소득자외 추가 제외 대상자 가구원 20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 초과 

20년 종합소득세 금융 소득 합계액 2천만원 초과시 제외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 지급

5차 재난지원금의 신청은 9월 6일 부터 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오부제 실시)

온 오프라인 신청 9월 6일부터~10일까지 5부제 

(1.6은 9월 6일 / 2,7은 9월7일 / 3,8은 9월 8일 / 4,9는 9월 9일 / 0,5는 9월 10일 입니다.)

오프라인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따라 요일제가 연장될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신청한 날로부터 24시간 내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사용기한은 12월 31일 까지 입니다.

 

온라인 신청은 카드사 홈페이지 , 콜센터 등에서 신청 가능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해당 카드사의 은행또는 카드사의 제휴 은행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길 희망하는 국민들께서는, - 9.6.(월)부터 자치단체별 지역사랑상품권 앱에 접속하여 국민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신청이 불가한 일부 지역사랑상품권은 읍면동 주민센터 통해 오프라인 신청이 필요하므로 해당 자치단체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 등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전통시장, 동네마트, 미용실, 약국.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프랜차이즈가맹점만 가능

대형마트는 사용 불가합니다. 마트 내 입점 매장과 농협 하나로 마트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에서는 사용가능 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신용·체크카드 등 지급수단에 관계없이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한 자치단체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범위는 자치단체가 조례로 정하므로, 구체적인 지역·업종 제한 범위는 해당 자치단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부분의 자치단체가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매장 등을 홈페이지 또는 상품권 앱 등을 통해 안내 중입니다.

사용처 확인은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사용처 확인가능

 
5차 재난지원금 사용 불가

백화점 , 복합쇼핑몰 홈쇼핑 , 면세점 , 유흥업종, 기업형 슈퍼마켓(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GS 슈퍼마켓,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 대형전자 판매점 직영매장 (삼성디지털플라자, LG베스트숍, 전자랜드, 하이마트등) ,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스타벅스등) , 대형 외국계 매장(샤넬, 루이비통, 이케아, 애플 등), 온라인 몰 , 배달 앱 (배달앱은 만나서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매장마다 안되곳이 있음)

 

5차 재난지원금 사용지 변경

신용·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을 신청하였다면, 카드사를 통해 지원금 사용지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사용지역 변경은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 앱을 이용하거나,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을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 이사한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이의신청은 9.6.(월)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국민신문고(온라인)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이의신청 마감시한은 11월 12일(금)입니다. 기간 내에 이의신청을 하지 않으면, 접수 및 처리를 할 수 없으니 이의신청 사유가 있으면 반드시 기간 내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