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9월 6일부터 오부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받아 지급이 완료된 분들이 많으실것으로 보여집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소득하위 88%에 개인당 25만원씩 지급이 됩니다.

저소득 가구는 10만원 추가 지원을 합니다. 10만원 추가지원은 현금으로 지급이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9월 6일부터 신청이 됩니다. 지급은 신청날로 부터 24시간내에 지급합니다.

5차 재난지워금은 10월 29일까지 신청하여 12월 31일까지 사용하여야 합니다.

미사용 금액은 환수처리 됩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5차 재난지원금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재난지원금이 입금 되었다는 문자를 받으신경우 신청하신 카드로 포인트로 지급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금, 체크카드에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다는 문자가 확인되면 재난지원금은 현금으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서 눈으로 확인할 수 가 없습니다.

재난지원금  확인방법

현대카드의 경우 나만의 혜택 - 코로나 상생지원금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국민카드사의 코로나 상생지원금 신청과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카드사들은 요일제 예약 등록까지 하여 자동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마다 확인하는 곳은 다르지만 대부분 혜택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법 중 궁금한 사항은 결제시 나의 돈이 빠져나가는 것인지 그것이 제일 궁금해 하실 것 입니다.

재난지원금은 결제가 되는 업체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가능한 곳 

전통시장, 동네마트, 미용실, 약국.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프랜차이즈가맹점만 가능
대형마트는 사용 불가합니다. 마트 내 입점 매장과 농협 하나로 마트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에서는 사용가능 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신용·체크카드 등 지급수단에 관계없이 지역사랑상품권을 발행한 자치단체 내*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범위는 자치단체가 조례로 정하므로, 구체적인 지역·업종 제한 범위는 해당 자치단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부분의 자치단체가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매장 등을 홈페이지 또는 상품권 앱 등을 통해 안내 중입니다.

사용처 확인은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사용처 확인가능 합니다.

신용 . 체크카드 사용시 재난지웜금이 먼저 결제가 됩니다.

재난지원금 대상 업체에서 결제시 재난지원금이 먼저 소진되며 25만원 모두 소진되면 사용자 카드가 사용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시 잔액확인이 필요한 시기 입니다.

재난지원금의 사용시에는 재난지원금 결제가 되는곳인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배달앱의 사용시에는 배달앱에서 결제가 아니라 만나서 결제하여야 재난지원금이 사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