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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990년대 에는 동사무소로 불리던 주민센타는 동네에 각종민원서류와 주민 실생활에 밀접한 일자리등 실제 주민 생활에 필요로 하는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 이후로는 주민센터에서 행정복지센터로 각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주민센터의 하는 일은 제증명 발급, 신고관련 업무(출생, 사망, 전입신고), 신분증업무, 사회복지 관련 업무, 민방위 업무, 그 외 취학, 선거, 세무, 기타업무(팩스발송, 수도요금가구분할, 전기요금가구분할, 태그긱 판매.수거)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동사무소의 업무시간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09:00~18:00까지 입니다. 

동사무소의 점심시간은 12:00~13:00까지 이지만 점심시간에 동사무소를 찾아도 업무를 아예 못보는 것은 아닙니다.  동사무소의 점심시간은 다소 붐빌수도 있으며, 점심시간은 피해서 가거나 또는 점심 시간에는 무인발급기를 

이용 하시는게 빠른 업무를 볼수있는 노하우 입니다.

무인 발급기는 네이버에서 무인발급기를 검색하면 주위에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곳이 검색이되며 검색된 곳에 가서 무인 발급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는 토요일이나 일요일 공휴일에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동사무소에 볼일이 있으신 경우 토요일 일요일 또는 공휴일 경우에는 무인발급기로 업무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툐요일 또는 일요일 공휴일에도 무인발급기 위치를 검색하시고 민원업무를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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