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냥하세요?

위 건강을 지켜주는 양배추의 효능과 양배추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는 말 그대로 서양의 배추라는 뜻의 배추로 지중해, 소아시아가 원산지 입니다. 양배추는 고대 이집트 때부터 먹어왔으며 특히 고대 이집트에서는 갓 수확한 양배추의 즙이 풍요의 신 여기며 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 즐겨먹기도 하였습니다. 사람의 머리만 한 크기에 동글납작한 모양 비닐하우스 덕분에 사계절 내내 접할 수 있는 친숙한 채소지만, 자연출하 시기는 4~6월 입니다, 양배추 가격은 겨울철에 가격이 제철에 비해 3배 이상 비싸진다. 색은 일반적으로 녹색과 자주색이 있으며 자주색 양배추는 적양배추라고 부릅니다. 크기는 사람 머리통 만 한 것이 일반적이지만 방울토마토급으로 작은 양배추도 있습니다.


양배추의 효능

양배추의 효능으로는 변비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몸에 좋은 야채지만 변비 치료가 하고 싶으면 다른 야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양배추는 가스를 많이 만들어, 설사나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가진 자들은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생으로 먹는것 보다는 익혀서 먹으면 괜찮다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 조리법을 달리해야 하는 식재료로. 양배추를 통째로 갈아서 낸 즙은 마실 땐 달달하니 좋지만 마신 후엔 끔찍한 두통과 구토감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양배추 잎을 넣고 끓인 물은 변비에 좋습니다.


양배추는 위염. 위궤양에 특효한 것으로 유명하며, 위장약이나 제산제 대신 양배추를 먹거나 즙을 마시는 경우가 많고 양배추즙 시장도 따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양배추 성분을 이용한 카베진이라는 유명한 위장약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에도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또한 양배추잎을 넣고 끓인 물을 장기간 마시면 여드름이 없어진다고 해서 많이 마시기도 합니다. 여드름은 위(胃) 질환과 연관이 있으며 양배추는 위를 좋게 하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도 좋다는 원리 입니다.


양배추의 효능으로 양배추는 항암 기능, 혈압 유지, 혈당과 콜레스테롤 조절, 과음으로 인한 숙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의 따른 효능으로는 여자들 미용에도 도움이 되는데, 하루 3mg만 먹어도 혈중 에스트로겐 농도가 올라갑니다 게다가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해 변비와 다이어트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양배추의 효능이 좋다고 하여 삼시세끼를 양배추 위주로 먹는건 편식과 다르지 않고 건강에 매우 나쁘니 삼가하여야 합니다.. 과도하게 섭취하는 건 전혀 안 먹는 것보다 못하니 자제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양배추의 효능은 꾸준히 먹을수록  그 효과를 더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 칼로리

양배추 칼로리는 어떻게 조리해서 먹느냐에 따라 양배추 칼로리가 달라지는데요

양배추 칼로리는 100g기준으로 24kcal 나오는데요 

어떠한 조리도 하지않은 생 양배추의 기준 칼로리 입니다.

흔히 해먹는 양배추 찜의 칼로리는 어떠할까요?

양배추 칼로리 양배추 찜의 칼로리는 17kcal 입니다. 

생으로 먹는 것 보다 찜으로 해먹었을때 칼로리가 7kcal차이가 납니다.

양배추 샐러드 칼로리는 61kcal 입니다.

양배추 쌈 칼로리는 131kcal 입니다.

흔히 먹는 앵배추 즙 칼로리는 17~25 칼로리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