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칼로리가 적은 음식 첫번째로 파인애플의 칼로리는 100g당 50kcal 입니다.


대표적인 열대과일 중 하나이며 외떡잎식물 벼목 파인애플과의 식물 입니다. 초본성 여러해살이풀에서 나오는 작물이라, 초본성에 바나나와 함께 채소로 보는 시각도 존재하나, 대체론 여러해살이 풀에서 나기에 바나나와 함께 과일로 분류가 됩니다.


칼로리가 적은 음식 두번째 당근의 칼로리는  100g당 35kcal입니다.

당근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채소 중 하나 입니다. 볶음밥에도 주로 사용되는 당근은 '홍당무'라고도 하며, 원산지는 아프가니스탄 입니다  옛날에는 사람은 안 먹고 가축인 말의 밥으로나 주는 식물이었으며 요새는 샐러드, 카레, 볶음밥, 김치 등등에 꽤 많이 들어가는 채소 입니다. 당근은 토끼, 소, 말 등의 동물도 무척 잘 먹는다. 다만 토끼는 뿌리부분 보다 잎쪽을 더 좋아 한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적은 음식 세번째 음식 호박의 칼로리는 100g당 30kcal입니다.

채소로 분류가 되며 우리나라는 주로 애호박을 먹으며 찌개나 전 국등에 넣어 섭취합니다.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으로서 활성산소로부터 몸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호해주는데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피로회복, 면역력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 입니다.


칼로리가 적은 네번째 음식 자몽의 칼로리는 100g당 30kcal 입니다.


자몽을 그냥 먹기보다는 주스로 많이 쓰이고 있으며 골다공증과 동맥경화, 그리고 지방 분해효과 덕분에 다이어트에 좋다고 한다. 하지만 수입품이다보니 허용 기준치 이하라고 해도 농약에 푹 절어있어 생과일로 먹을 때는 잘 닦은 후 껍질은 쓰지 말고 과감하게 버리는 것을 추천한다.

자몽은 맛이 묘한 과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신맛과 단맛 쓴맛을 한꺼번에 느낄수 있어 호불호가 있습니다.


칼로리가 적은 다섯번째 음식 토마토의 칼로리는 100g당 18kcal입니다.

토마토는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한 채소이며 새콤하고 단맛이 나지만 그대로 먹는 것보다는 익혀 먹는게 더유익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채소로 알려지면서 서양이나 아시아에서 여러 음식에 함께 넣어 먹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적은 여섯번째 음식 샐러리의 칼로리는 100g당 12kcal입니다.

셀러리의 향과 아삭아삭 씹히는 느낌으로 다이어트를 하려는 분들이 즐겨먹는 채소중 하나 입니다. 열량은 거의 없으며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 음식에 좋습니다.

주로 줄기를 섭취하지만 뿌리나 씨앗을 먹기도 합니다. 셀러리는 주로 요구르트나 소스와 곁들여 먹습니다.


칼로리가 적은 일곱번째 음식 오이의 칼로리는 100g당 9kcal입니다.

칼로리가 적은 음식 오이는 인도를 원산지로 하여 전세계적으로 재배되는 채소입니다. 

오이는 크게 일반 조리용으로 쓰이는 길쭉한 오이와, 피클용으로 쓰이는 짧고 통통한 오이로 분류로 합니다.

오이는 비타민 C를 제외하면 함유한 영양분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칼로리가 적고 수분 함량이 95%일 정도로 물이 많습니다. 수분 함량이 우유보다 많습니다. 우유의 수분함량은 약 87%에 해당합니다. 이 말인 즉, 다른 영양소나 무기질, 비타민의 함량은 매우 적음을 나타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