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변함없이 피어있는 후쿠오카 성의 벚꽃.

후쿠오카번의 번조, 쿠로다 간베에와 나가마사 부모와 자식이 쌓아 올린 후쿠오카성이나, 헤이안 시대에 영빈관으로 만들어진 코코칸 등 귀중한 사적이 남는 마이즈루 공원. 봄에는 왕벚나무를 비롯해 고사리 벚나무와 야마자쿠라 등 19종, 약 1000그루의 벚꽃이 피어 자랑하며 후쿠오카 시내 굴지의 꽃놀이의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미노하시(왼쪽 장소)
벚꽃이 해자의 수면에 비치는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우에노하시 지역에서는, 즐비하게 늘어선 왕벚나무가 아름답게 피어 자랑합니다.

 

시모노하시 고몬(오른쪽 장소)
시모노하시 고몬이나 시오미 망치가 있는 이 지역에서는, 호리단에 사토자쿠라계의 칸잔이 많이 심어져 있어, 왕벚나무가 피어난 후에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쿠라엔·텐수다이(왼쪽 장소)
왕벚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는 사쿠라엔에서는 벚꽃에 싸인 공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후쿠오카의 거리와 절경의 벚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천수대로부터의 경관은, 일견의 가치 있습니다.

 

다문 망(오른쪽 장소)
나라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다문망」에서는 왕벚나무와 문화사적의 정서 넘치는 벚꽃의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수 벚꽃 지역(왼쪽 장소)
니노마루의 벚꽃길에서는 약 150m의 구간에 고사리 벚꽃이 약 20그루가 심어져 있어 후쿠오카성의 이시가키와 함께 요염한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타카야시키 자취(오른쪽 장소)
쿠로다 간베에의 은거 터에서 알려진 오타카 저택 터(일명: 모란 아케야쿠엔)에서는, 우즈즈미자쿠라, 나덴 등, 많은 품종이 심어져 있기 때문에, 3월 하순부터 오랜 기간 즐길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벚꽃축제는 일본 후쿠오카 시내의 여러 곳에서 열리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마이자쿠리" 즉, "만개의 벚꽃" 축제입니다. 이 축제는 온천 이용이 가능한 마이자쿠리 공원에서 열리며, 대형 벚꽃 나무와 작은 벚꽃 나무가 함께 피어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또한 야간에는 조명이 빛나는 벚꽃도 볼 수 있어 더욱 아름다운 느낌을 더합니다.

 

후쿠오카 벚꽃 축제는 보통 3월 말부터 4월 초에 열리며, 벚꽃이 만개하는 정확한 시기는 매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후쿠오카 지역에서는 3월 말부터 4월 초쯤에 벚꽃이 만개하며, 축제 기간도 이에 맞춰 지정됩니다. 하지만 날씨와 기후 조건 등에 따라 벚꽃 만개 시기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축제 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일상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32살 띠 연예인 운세  (0) 2023.03.13
봄바람 휘날리며 4월 태안 튤립축제  (0) 2023.03.12
2023년 31살 띠 연예인 운세  (0) 2023.03.09
기대되는 2023년 봄패션  (0) 2023.03.08
집매매 가위 뜻  (0) 2023.03.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