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배우 문희경은 전직 가수 입니다. 제8회 MBC 그리움은 빗물처럼(1987) 강변가요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 당시 가요계의 유망주로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1990년대 중반까지 다른 활동으로의 외도 없이 전문 발라드 가수로서 활동을 하였습니다. 1989년 1집 (갈 곳 잃은 연정), 2집 (예전같지 않은 너) 등 2장의 정규 앨범을 내고 1993 대전엑스포 앨범에 참여하여 커리어를 이어 나가게 됩니다. 꽤 인기를 끌기도 하였지만 1990년대 중반 이후 가수로서 한계를 느낀 문희경은 배우로 방향을 수정하게 되었고, 그 후 뮤지컬과 영화를 넘나들면서 뛰어난 배우로 변신하게 됩니다.

최근에 방송된 드라마에서는 악역의 시어머니 이미지가 강하지만 연기의 폭또한 넓어 뮤지컬에서도 많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힙합의 민족에도 28살이나 어린 송민호와 함께 작업했던 ‘엄마야’라는 곡이 정식으로 음원에 발매되기도 하여 래퍼로서도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2016년 하반기에 출연 중이었던 KBS 2TV 전 일일 드라마 여자의 비밀에서도 직접 이 곡을 불렀습니다.

보이스트롯에서는 에일리와 듀엣 무대를 꾸미기도 하였습니다. 탤런트 문희경 나이가 이때 드러나기도 하였습니다. 탤런트 문희경이 에일리 어머니보다 1살 어린것이 신문 기사에 나기도 하였습니다

이름 문희경 (文姬慶)

출생 1965년 9월 23일 (55세) 제주도 남제주군 남원면 하례리 (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하례리)

학력 하례초등학교, 효돈중학교, 서귀포여자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

소속사 FN 엔터테인먼트

데뷔 1987년 'MBC 강변가요제

탤런트 문희경 나이는 55세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