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sns가 발달하면서 1단어로 함축적으로 말이 전달이 되는 신조어가 급발전을 하는데요.

오늘은 사람이름으로 신조어가 된 엄준식 뜻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엄준식은 카카오 TV에서 활동했던 PD 아무무(1991년생)의 본명 입니다. 


카카오TV PD 아무무의 본명인 '엄준식'이 알려지게 되면서 엄준식이라는 신조어가 쓰이게 되는데요 알려지게 된 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름 공개를 꺼려한 아무무는 본인의 이름을 아무무와 어감이 비슷한 '안은우'라고 하였습니다, 

어머니께서 아무무를 '준식이'라 호명하는 것을 시청자들이 캐치하여 그의 성은 알지 못한 채로 풀 네임을 배준식 등으로 추측을 하엿는데요. 



이후 2018년 2월 야외 방송에서 쓱삭이를 만나러 서울로 올라가기 위해 어머니의 차를 몰다 택시와 접촉 사고를 내어 택시 기사와 합의를 보던 도중 

이름이 뭐냐는 택시 기사의 물음에 아무무는 '엄준식'이라고 답하였고 이에 다시 한 번 택시 기사가 '이름이 뭐라고요? 엄이요?' 

라고 되물은 데에 아무무가 "네 엄이요. 엄, 엄준식." 이라고 답을 해 본명이 '엄준식'이라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엄준식 뜻은 이름은 평범하지만 엄이라는 성을 붙이면 발음하기가 약간 까다로운 이름 입니다. 

사람들이 엄준식이라는 이름이 실존하냐는 반응이 웃겨서 생겨난 신조어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