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가 좋아하는 커뮤니티의 정보와 교류를 위해서 많은 분들이 네이버 카페를 사용하시는데요

네이버카페는 네이버의 카페 서비스 입니다.  오프라인의 편안한 카페의 이미지를 생각하여 카페로 이름을 지은것 같아보이긴 하지만 내가 원하는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과 정보교류나 모임 활동을 하고싶으면 네이버카페를 선택하게 됩니다.


카페는 가입과 탈퇴가 편리하여 많은 가입과 많은 탈퇴가 이루어 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카페 가입은 글을 볼때 자동으로 이동이 되지만 탈퇴는 내가 찾아가서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카페 탈퇴를 원하지만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즐겨 찾는 카페가 아니라면 카페 찾기도 여렵기도 할때가 있습니다. 가입카페가 많아서 이기 떄문 입니다.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중 제일 편리 한것은 네이버 로그인을 하고 메일 밑에 카페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가 운영하거나 내가 가입한 카페목록이 모두다 나열되게 됩니다.


네이버 카페탭으로 이동하면서 내가 가입된 카페가 모두 정렬이 됩니다. 그럼 빨간 테두리 친곳 내카페 관리를 클릭하여 카페를 탈퇴하거나 메일 설정을 On/OFF 하실수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카페가 나열되면 내가 탈퇴하고 싶었던 카페를 탈퇴를 클릭하면 카페 탈퇴가 마무리 됩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의 방법은 카페에 들어가서 제일 하단에 카페탈퇴하기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카페 가입은 글을 클릭하거나 왼쪽 상단에 카페 가입하기가 있어서 찾기가 편리하지만 그에 반해 네이버 카페 탈퇴는 네이버카페 페이지 제일 하단으로 스크롤을 옮겨야 볼수 있어 많은 분들이 네이버 카페 탈퇴를 못하는 경우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