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분리수거에 대하여 애기해 보려 합니다.

분리수거는 쓰레기를 버리는데 드는 비용을 줄여주면서 분리수거로 버린 쓰레기는 재활용을 하여 많은 이점이 있는데요. 하지만 쓰레기 분리수거가 되지 않는 품목이 있다는 점은 다들 아실 겁니다.

오늘은 쓰레기 분리수거 되지않는 품목과 분리수거및 버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분리수거 되는 품목은 우선헌옷, 신발, 종이와 비닐, 플라스틱, 철재, 공병등이 대표적 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다른나라에서 수입을 하지않는 다고 밝혀 쓰레기 처리방안에 골머리를 섞고 있습니다.

분리수거가 되지 않는 대푝적인 것이 사기그릇을 포함한 유리 입니다.




유리는 공병만 재활용이 되며 다른 제품의 유리나 깨진것은 재활용이 안되는데요.

깨진 유리는 신문지를 두껍게 포장해서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합니다.

사기그릇도 깨진 유리와 마찬가지로 같은 방법으로 버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 분리수거가 되지않는 품목은 이불 분리수거입니다.

이불 분리수거는 이불에 따라 분리수거가 되거나 안되는 이불이 있습니다.

이불 분리수거가 되는 이불은 위에 사진처럼 누비이불만 됩니다.

이불 분리수거 안되는 누비이불을 제외한 모든 이불이 해당되는데요. 이처럼 이불 분리수거가 안되는 이불은 폐기물 봉투에 담아 버리셔야 합니다. 폐기물 봉투는 가까운 주민센터는 집근처 종량제 봉투를 판매하는 곳에서 판매 합니다.

재활용 분리수거함에 분리수거가 되지 않는 이불을 버리실 경우에는 수거가 되지않아 다른 분들께 불편을 끼칠수가 있습니다.

재활용 분리수거함에 분리수거가 되지않는 이불을 몰래  이렇게 두고 가면 안됩니다.

재활용 분리수거함에는 재활용에 맞는 품목을 꼭 분리수거하여 깨끗하게 쓰레기를 분리수거 하여야 합니다.

재활용 분리수거함에는 비닐류 재활용 분리수거함과 스티로폼 재활용 분리수거함, 캔류 재활용 분리수거함 그리고 종이류 재활용 분리수거함, 건전지, 형광등 재활용 분리수거함등 많은 재활용 분리수거함이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 쓰레기는 꼭 종량제 봉투나 폐기물 쓰레기 봉투를 구입하여 버려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발은 끈이나 신발 끈으로 짝을 맞추어 버리시면 재활용 하는데에 편리 합니다.

 

반응형
댓글